공지사항
FAQ
Q&A


제목
[기사] 해마, 천연 조미료·소스 개발 32년 한우물
등록자 해마 등록일자 2020.04.23
IP 1.215.x.142 조회수 675

 ◆ 강원 탄광지역 강소기업 ◆
 
1987년 설립된 해마는 32년 동안 조미 식품 개발에 전념해온 기업이다. 제품은 조미료와 앙념류, 소스류, 스프류 등으로 다양하다.

해마는 2013년 자사 브랜드 `마시하나`를 론칭했다. 마시하나는 종합조미료 `맛뜰다시`를 시작으로 `중화굴소스` `전통청` `전통 삼계탕 티백` 등 제품군을 늘려가고 있다.
 
지난해 해마는 `세븐데이톡EX 다이어트` 제품을 선보이며 체중 조절용 조제 식품이라는 새로운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소비 채널이 점차 온라인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자사몰인 `마켓영`도 운영하고 있다. 마켓영은 온라인 주 고객층인 젊은 세대를 위한 쇼핑몰로 각종 수입 식품, 조리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반찬류, 주력 제품인 종합조미료, 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해마 제품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고 있는 것은 체계적인 제품 생산·관리 시스템 때문이다. 강원도 태백 장성농공단지에 위치한 해마 본사 공장은 해썹(HACCP) 인증을 받았으며 원부재료 검사부터 생산, 품질 관리까지 모든 과정이 철저한 검증을 거친다. 또 모든 제품 샘플을 생산일자별로 보관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원인 규명이 가능하도록 했다. 해마는 이러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아 201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이 밖에 식품 안전 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FSSC 22000`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부여되는 `이노비즈` 등을 보유했으며 고용노동부의 `강소기업`, 강원도의 `강원도 유망 중소기업` 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윗글 : [기사/아주경제] 해마, 소비자중심경영(CCM) 4회 연속 인증 획득
아래글 : [기사] [2020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30년 전통 식품브랜드,..